졸업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생활정보 / / 2021. 9. 9. 12:36

졸업증명서

졸업증명서 발급방법이 몇가지 있어, 이번에 알아보려고 합니다. 증명서는 고등학교나 대학교 졸업 후 발급이 가능합니다.


취업을 하거나 이직할 때 회사에서 요구하는 경우가 있어 발급하는 방법을 알아 놓으면 나중에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습니다.


졸업예정증명서 발급도 가능한데, 필요에 따라 알맞은 서류를 인터넷으로 신청하여 간편하게 이용해 보시면 편리할 겁니다.

 

졸업증명서

졸업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졸업증명서 발급방법에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 3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오프라인은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 후 발급받는 방법으로, 신분증 지참이 필요합니다.


온라인은 대학교 졸업증명서의 경우 가능한데, 본인이 졸업한 대학교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대학마다 차이가 있어 미리 문의하는게 좋습니다.

졸업증명서

마지막은 이번 글에 소개할 정부24 홈페이지에서 발급받는 방법이며, 초중고 졸업(예정)증명서 및 대학(예정)증명서 발급이 모두 가능하여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 정부24 홈페이지
    PC로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검색창에 졸업증명서를 입력하고, 원하는 증명서를 클릭합니다.
    졸업증명서
  2. 민원신청
    신청하는 민원이 맞는지 한번 더 확인한 후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민원신청
  3. 로그인
    회원 유형을 선택하고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로그인
  4. 정보입력
    증명서 유형을 확인하고 대학(교) 또는 대학원 정보와 전공학과를 입력합니다.
    정보입력
  5. 신청하기
    발급부수를 입력한 후, 발급된 졸업증명서를 수령할 기관을 선택하고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신청하기
  6. 발급완료
    신청한 민원 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교부기관에 방문하여 수수료를 납부하면 증명서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발급완료

 

참고사항

본 민원은 발급 후 프린터를 통한 직접 출력은 안되며, 선택한 수령기관에 방문해야 합니다. 또한, 수수료를 납부해야 받을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

정부24 콜센터 1588-2188

 

생활정보 더 알아보기

온라인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방법

인터넷 등기부등본 발급 방법 안내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