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방법 안내

생활정보 / / 2021. 8. 18. 13:41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는 대출을 받기 위해 금융기관에 제출하거나 취직 및 이직 시 해당 회사에 제출하기 위해 필요한 서류입니다.


본 확인서를 통해 건강보험 자격 및 상실 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자격 취득일과 상실일, 취업 이력 확인도 가능합니다.


발급은 PC와 스마트폰을 통한 온라인과 주민센터 및 무인발급기 방문을 통한 오프라인이 있는데, 무료로 이용가능한 온라인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방법을 안내하겠습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온라인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방법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을 온라인으로 하려면 스마트폰은 모바일 앱, PC는 발급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참고로 모바일의 경우 무료로 이용가능하지만 바로 출력은 안되고, 팩스로 전송은 가능하니 이용 시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프린터가 있다면 PC로 발급 및 출력까지 할 수 있으며 없어도 PDF 파일로 저장가능한데, 비용은 무료이며 공동인증서 또는 간편인증이 필요합니다.

 

  1. 발급 홈페이지 접속
    국민건강보험 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하고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을 클릭합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2. 인증서 로그인
    간편인증 또는 공동·금융인증서를 통해 로그인 합니다.
    인증서 로그인
  3.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로그인이 완료되면 메인화면으로 이동됩니다. 다시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을 클릭합니다.
    증명서 발급
  4. 조회하기
    직장, 지역, 전체 중 원하는 조회조건을 선택한 후 '조회'를 클릭합니다.
    내역 조회하기
  5. 자격득실내역 확인 및 발급
    선택한 조회조건의 자격득실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프린트 또는 팩스를 선택하여 수령하면 됩니다.
    자격득실내역 발급

 

참고사항

모바일은 정부24와 건강보험공단 앱을 이용하면 되는데, PC와 마찬가지로 인증서 인증이 필요하며 등록 후 진행가능합니다.


자격득실 확인서를 PDF 파일로 저장하려면 발급방법으로 '프린트발급'을 선택한 후 저장하면 됩니다.


문의사항

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1577-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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