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개형 ISA 가입용 소득확인증명서 발급방법

생활정보 / / 2021. 10. 17. 18:08

소득확인증명서

소득확인증명서는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ISA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서민형 가입을 위해 필요한 서류입니다.


참고로 ISA 서민형은 연소득 5,000만원 이하 또는 종합소득 3,500만원 이하여야 가입가능하고 비과세 혜택은 최대 400만원까지 입니다. 


이 외에도 본 서류는 청년우대형 청약통장 가입용으로도 사용되기에 발급방법 참조하시면 추후 필요할 때 이용하기 편리할 겁니다.

 

 

소득확인증명서

소득확인증명서 발급방법

소득확인증명서 발급 신청은 방문과 모바일, 인터넷을 통해 가능한데, 방문은 시간과 수수료가 발생하고 모바일은 출력이 안됩니다.


인터넷은 수수료 없이 무료로 발급가능하고 편리하게 집에서 할 수 있으며, 프린터가 있다면 출력도 가능하여 유용합니다.

소득확인증명서

단, 인증서 로그인을 해야 발급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미리 준비할 필요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국세청 홈택스
    PC로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접속 후 민원증명에서 '소득확인증명서(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가입용)'을 클릭합니다.
    소득확인증명서
  2. 로그인
    편리한 인증 방식을 선택하여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로그인
  3. 정보 입력
    인적 사항을 확인하고 신청내용, 수령방법 설정 후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정보 입력
  4. 증명서 발급
    접수가 완료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발급번호'를 클릭 후 출력 화면이 새창으로 열리며, 인쇄를 클릭하면 프린터 출력이 가능합니다.
    증명서 발급

 

참고사항

청년우대형 청약통장,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가입용으로 발급받는 경우 사용용도 및 제출처가 금융기관으로 자동 설정됩니다.


수금용, 대출용, 관공서제출용, 금융기관제출용 등으로 발급이 필요한 경우에는 '민원증명 - 민원증명발급신청 - 소득금액증명' 순으로 선택하여 발급 진행하시면 됩니다.

 

생활정보 더 알아보기

주업종코드 확인서 인터넷 발급방법

온라인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방법

인터넷 등기부등본 발급 방법 안내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