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방법

생활정보 / / 2021. 9. 8. 20:26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이란 '근로소득에 따른 원천 징수 내역을 영수하는 문서'를 말하는데, 보통 대출을 받거나 연말정산을 할 때 발급이 필요합니다.


참고로 '근로소득'이란 근로자가 노동 또는 서비스 등을 생산활동에 제공하고 받은 보상으로 경제활동에 따른 수익이 발생하는 걸 말합니다.


아래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방법을 참조하면 번거롭게 방문할 필요없이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근로소득원천징수영주증 발급은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와 국세청 손택스 모바일 앱을 통해 가능합니다.


프린터가 있다면 바로 출력도 할 수 있으며, PDF 파일로 저장하거나 팩스 전송도 가능하기에 편리한 방법으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단, 신청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간편 인증 등을 통한 로그인이 필요하다는 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1.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PC를 통해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의 '로그인'을 클릭하고, 인증서 및 간편인증, 아이디 중 선택하여 진행합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2. My홈택스
    로그인이 완료되면 'My홈택스'를 클릭합니다.
  3. 지급명서세등 제출내역
    '연말정산/장려금/학자금' 메뉴에서 '지급명세서등 제출내역'을 클릭합니다.
  4. 서류 발급
    조회된 결과에서 발급을 원하는 내역의 '보기'를 클릭하면 인쇄, PDF 저장이 가능합니다.

 

참고사항

조회 서비스를 이용하면 최근 5년 내 제출된 근로소득 지급명세서 목록을 확인할 수 있으며, 원천징수내역은 사업자번호를 클릭하면 됩니다.


조회된 내역은 은행이나 관공서 등에 제출하는 용도가 아니고 근로자 확인용이기 때문에, 발급을 원하는 기관에 먼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문의사항

 

국세상담센터 126

 

생활정보 더 알아보기

나의 숨은 돈 휴면계좌통합조회로 찾기

간편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방법

온라인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방법 안내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