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마귀 치료 및 원인 (후기 포함)

증상 / / 2020. 7. 30. 17:13

발바닥 사마귀는 말 그대로 발바닥에 발생한 사마귀로, 표면이 거칠고 튀어오르는 형태로 나타나게 됩니다.


사마귀는 사람 유두종 바이러스에 감염되었을 때 발생하게 되는데, 주로 손가락이나 손등, 손발바닥 등에 생기며, 통증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사마귀는 미용상 보기 안 좋은 것도 있지만 시간이 지날 수록 병변이 확대될 수 있고, 타인에게 감염될 수 있으므로 적절히 치료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사마귀 증상 및 치료 방법


사마귀 종류

사마귀는 발생하는 위치나 모양 등에 따라 일반 사마귀, 손발바닥 사마귀, 편평 사마귀, 음부 사마귀 4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고 합니다.


경험상 사마귀가 엄청난 고통을 유발하지는 않지만 보기에 매우 좋지 않고 전염력이 매우 강하기 때문에 한 곳에 발생했다면, 금방 다른 곳으로 옮길 수 있습니다.


필자도 시작은 엄지손가락이었지만 어느 순간 발바닥으로 전염되었으며, 그 후 여러 개의 병변이 발생했었습니다.


보통 사마귀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형태로 손가락, 손톱, 손등 등에 나타나며, 주로 20세 전에 발생합니다.


손발바닥 사마귀

발바닥에 발생한 사마귀의 경우 체중 때문에 피부 표면으로 튀어나오기 보단, 티눈처럼 피부 안쪽으로 파고드는 특징이 있습니다.


편평 사마귀

표면이 평평하지만 정상 피부보다 봄 더 융기되어 있습니다.


음부 사마귀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것으로 산딸기 모양을 띄며, 전염력이 매우 강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티눈 사마귀 구분 방법

티눈은 사마귀와 다르게 전염력이 없지만, 모양이 비슷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헷갈려 합니다.


두 가지를 구분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바로 '검은색 점' 처럼 보이는 점상 출혈입니다.


티눈은 중심에 동그랗고 투명한 핵이 보이지만, 사마귀는 병변을 살펴보면 검정색 점이 여러 개 찍혀있는 듯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통증에서도 차이가 있는데 티눈은 눌렀을 때 통증이 발생하는 반면에, 사마귀는 잡았을 때 통증이 발생합니다.

사마귀 증상 및 치료 방법


사마귀 원인

사마귀는 사람 유두종에 감염되었을 때 나타나는 것으로, 발바닥 사마귀는 주로 HPV 1형에 감염되었을 때 나타난다고 합니다.


중요한 것은 전염력이 매우 강하기 때문에 수영장이나 대중목욕탕, 가족 등에게 쉽게 감염될 수 있습니다.


사마귀 치료

피부과에 가면 전문가가 병변을 확인한 다음 상태에 맞는 치료법을 제시하는데, 보통 냉동치료, 약물치료, 수술치료 등을 하게 됩니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방법은 냉동치료인데, 드라이아이스나 액체 질소를 사용하여 사마귀를 급속히 냉동한 후 얼렸다 녹였다를 반복하면서 치료하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사마귀를 치료하기 위해 피부과에 방문했을 때 냉동치료를 해봤는데,, 통증도 상당했고 무엇보다 기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 포기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물론 치료하고 싶은 마음이 컸기에 마귀 치료로 유명한 이보코로리를 구매하여 약 두달간 셀프치료했고 지금은 깨끗하게 사라졌습니다. 관련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사마귀 제거 및 냉동치료 후기

발바닥에 사마귀가 생긴건 꽤 오래됐었는데 딱히 통증도 없고 눈에 띄는 곳도 아니라 2~3년정도 방치하고 살았습니다. 근데 왠걸 시간이 점점 지나면서 부피가 계속 커지고 사마귀가 안쪽으로 ��

ballal.kr


사마귀 자연치유 가능할까?

결론을 말하자면 사마귀는 자연적으로 치유될 가능성이 거의 없으므로 빠른 시일내에 치료를 시작하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